평창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9 [11:10]

평창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4/19 [11:10]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평창군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4월 셋째주부터 오는 5월 17일까지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기간에는 경작지 등에 방치되거나 불법적으로 소각·매립되고 있는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해 농촌 환경 개선과 영농 폐자원 재활용을 촉진한다.

또한 공동집하장에 수거된 영농폐비닐은 등급에 따라 1kg을 기준으로 110~150원을, 농약병의 경우 유리는 300원, 플라스틱류는 800원을 각각 수거장려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이 기간 동안 마을 안길과 하천 주변 등에 방치된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하고, 동시에 폐비닐 불법소각 및 투기방지, 올바른 폐비닐 분리배출 요령 등을 알리는 계도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장재석 환경위생과장은 “영농폐기물 집중수거기간 동안 농촌 환경 정화와 자원 재활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