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군부대 진화장비 지원, 산불대응 공조체계 강화

접경지역 산불예방·진화는 軍과 공동대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24 [10:12]

경기도 군부대 진화장비 지원, 산불대응 공조체계 강화

접경지역 산불예방·진화는 軍과 공동대응

박현식 | 입력 : 2019/04/24 [10:12]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산불재난 대응 및 군·관 협업 강화를 위해 산불진화장비인 등짐펌프 800개와 불갈퀴 800개를 3군단에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원도 정만호 경제부지사는 3군단을 방문해 장세혁 참모장과 환담을 나눈 후 산불진화장비를 전달하였으며, 지난 4일 인제 대형산불 진화에 적극 지원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접경지역 주변의 군사시설과 산림을 산불로부터 보호하는데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고, 강원도 위탁사업으로 순회교육 중인 산불예방·진화 교육을 군장병들에게 지속 실시해 산불진화에 대한 대응력과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특성상 접경지역 및 대형산불 발생이 많은 만큼 산불방지에 군부대의 적극적인 협조가 더욱 더 필요하다며, 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4월초에 발생한 대형산불로 도민 여러분께 아픔을 드린 만큼 남은 산불기간 동안 예방활동을 강화해 산불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는 군부대와 산불대응 공조체계 강화를 위해‘16년부터 매년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