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보건소, 일본뇌염 매개 모기 출현에 따른 감염주의 당부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25 [10:08]

강릉시보건소, 일본뇌염 매개 모기 출현에 따른 감염주의 당부

박현식 | 입력 : 2019/04/25 [10:08]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보건소는 강원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처음 확인됨에 따라 야외활동 시 밝은색 긴 옷 착용, 노출부위엔 모기기피제 사용, 안전한 환경을 위해 고인 물의 유충서식지를 없애는 등 모기방제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집빨간집모기는 논이나 동물축사, 물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주로 야간에 흡혈 활동을 한다.

일본뇌염 바이러스가 있는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9%는 무증상이거나 발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극히 일부에서 급성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고, 뇌염의 20~30%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강릉시보건소는 모기 및 유충 방제를 위해 6명의 방역소독반이 활동 중이며, 봄철 기온 상승에 따라 월동 모기의 활동이 빨라 가정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 등을 사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에서 만 12세 아동은 표준일정에 맞춰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