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노인일자리 사업 추가 참여자 모집

- 13억 재정투입, 총 747명 일자리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09 [10:13]

강릉시,노인일자리 사업 추가 참여자 모집

- 13억 재정투입, 총 747명 일자리 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05/09 [10:13]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는 13억원을 추가 투입해 747명의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강릉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강릉시지회 2개 수행기관과 8개 읍·면사무소를 통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추가 접수한다.

사업 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이며, 근무시간은 월 30시간 이상이고 만근 시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공익활동의 신청자격은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단,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정부 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강릉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강릉시지회 및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접수자는 접수 후 20일까지 신청 수행기관을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강릉시는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한 사회 관계개선, 건강증진, 소득 창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유익한 노후를 만드는 맞춤형 노인 일자리 및 노인 사회활동 사업 확대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