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상수도 자동검침기 확대 설치

발한·묵호·망상 지역의 2,600여개 수도전에 무선원격 자동검치기 설치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15 [12:04]

동해시, 상수도 자동검침기 확대 설치

발한·묵호·망상 지역의 2,600여개 수도전에 무선원격 자동검치기 설치

박현식 | 입력 : 2019/05/15 [12:04]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가 상수도 검침이 어려운 수용가를 대상으로 검침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무선원격 자동검침기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비 70백만원을 투자해 오는 6월까지 발한, 묵호, 망상동 지역 2,600여대의 수도전에 무선원격 자동검침기를 설치해 누수로 인한 요금 분쟁, 검침 오류 등 상수도 검침으로 발생될 수 있는 민원을 사전에 해소한다.

이번에 설치하는 무선원격 자동검침기는 디지털 수도 계량기의 검침값이 통신망을 통해 상하수도사업소의 통합시스템으로 전송되어 수용가의 정확한 물 사용량을 매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해시는 5월 현재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1인 가구는 계속 증가해 19,000여대의 수도계량기를 관리하고 있다. 이중 5,300여대는 무선원격 자동검침기로 상수도 사용량을 확인하고 있다.

김형일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투명하고 정확한 요금 부과로 행정의 신뢰도와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무선원격 자동검침기를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