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본격추진 지원사업 대상자 2차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3 [15:05]

영월군,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본격추진 지원사업 대상자 2차 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05/23 [15:05]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석면이 함유된 노후 슬레이트로 인한 주민건강 피해를 예방하고자 2019년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2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슬레이트 지붕재가 30~40년이 경과되어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석면이 날려 건강에 매우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지만, 비용부담으로 철거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가구당 최대 336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3억1천만 원을 투입해 164가구에 지원한 바 있고, 올해는 1차 지원대상자에 대한 공사를 착공하였으며, 2차 사업대상자를 추가 모집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주택개량사업, 빈집정비사업, 수선유지급여, 새뜰마을사업 등과 연계지원이 가능하며, 해당사업 신청자 접수 시 추가지원이 가능하다.

군은 사업비 소진 시까지 상시접수를 받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슬레이트 처리를 희망하는 세대는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신청서를 작성 후 건축물 대장이나 소유사실증명서류를 첨부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슬레이트 지붕재 처리비용 부담에 의한 불법투기 예방과 발암물질인 석면의 노출위험 제거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석면으로부터 군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