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주역세권 상수도 설치 야간공사 시행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4 [11:10]

남원주역세권 상수도 설치 야간공사 시행

박현식 | 입력 : 2019/05/24 [11:10]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가 남원주역세권 상수도 설치 공사에 따른 교통혼잡 최소화를 위해 24일부터 약 2주에 걸쳐 일부 구간에 대해 야간공사를 시행한다.

남원주역세권 상수도 설치 공사는 남원주역세권 및 흥업지역 수도 공급을 위한 것으로, 8억 5천 8백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무실동 부영아파트 앞 만대사거리부터 이마트 앞까지 약 1km 구간에 상수관로를 설치하는 공사이다.

지난 4월 말 착공해 무실동 부영아파트 앞 만대사거리부터 삼육초중고 앞 버스정류장 구간까지는 설치를 완료했으며, 이번에 야간공사가 실시되는 구간은 삼육초중고 앞 사거리부터 이마트 앞까지이다.

해당 구간은 주행차로가 2차로에 불과해 상수관 설치 및 공사 차량 등 작업공간을 제외한 차로 확보가 어렵고 교통혼잡이 예상돼 야간공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작업 시간은 밤 9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6시 30분까지이며, 흥업면에서 무실동 방면 차로를 전면 통제하고 반대 차선 2차로를 각 1차로씩 나눠 양방향으로 교행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김용복 원주시 창조도시과장은 “교통혼잡 최소화를 위해 야간공사를 실시하는 만큼, 교통 신호수 배치 및 각종 안전시설을 설치해 사고를 방지하고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완료할 계획”이라며, “공사 구간을 통행하는 차량의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