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칼의 전설을 담다. (주)로빈코어 최재익 회장

김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6/16 [15:19]

바이칼의 전설을 담다. (주)로빈코어 최재익 회장

김철우 기자 | 입력 : 2019/06/16 [15:19]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자 가장 큰 담수호인 바이칼 호는 그 면적이 남한 전체면적의 1/3에 이를 만큼 광활한 자연 생태계의 보고이다. 무려 2,500만 년 전 화산 활동과 지각변동으로 생성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로서 러시아의 갈라파고스라 불릴 만큼 오염되지 않아 태고의 자연이 그대로 살아 있는, 세계유네스코에도 등재된 자연유산 중 하나이다. 독점 계약을 통해 레전드 바이칼 워터의 완제품을 국내로 수입 및 공급 판매하고 있는 ()로빈코어 최재익 회장을 만나 레전드 바이칼 워터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 (주)로빈코어 최재익 회장     © 김철우 기자

 

Legend of baikal water 전설의 탄생

 

바이칼은 원래 타타르어로 풍요로운 호수란 뜻입니다. 그러나 몽골인들은 바이칼이 몽골어 바이갈(Baigal)' , 순수한 자연에서 지원한 명칭이라고 말합니다. 바이칼은 경치만 아름다운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설화와 전설이 탄생한 곳이며, 세계 여러 민족 신화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지구 상에서 존재하는 담수의 20%를 담고 있으며 지금 가진 물만으로도 전 인류가 40년을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이칼 호수의 물은 40m 이상 깊이까지 맨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맑고 투명하며 과학적으로 범접하기 힘든 신비한 자정능력이 있는, 지상에서 가장 신비한 호수입니다. 예로부터 바이칼 호에는 손을 한번 담그면 5, 발을 담그면 10년 젊어진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으며, ‘장수의 호수’, ‘젊음을 유지하는 호수라고도 불리는 바이칼은 이러한 이유로 레전드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로빈코어는 바이칼호 인근 Baikal sttlement(Sludyansky, lrkutskaya oblast)에 위치한 현지 법인공장 'Trade House Legend of Baikal'에서 특허 등록된 방법으로 호반으로부터 스테인레스 스틸관을 연결하여 1.5km의 길이와 두께 89mm관을 400m 깊이까지 연결하여 직수 라인을 통해 특수수질 층에서 취수하며, 세계 최고의 보틀링 설비 업체인 독일 KRONES사의 친환경 보틀 설비를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게 생산합니다. 현재 매년 500억 리터 이상의 바이칼 생수를 생산할 수 있으며, 1,000억 리터까지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최신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 바이칼 워터     © 김철우 기자

 

전설의 바이칼이 기술을 만나 ‘Legend of Baikal Water’ 탄생

 

바이칼 호는 세계 최대의 자연을 그대로 담은 담수호입니다. 전 세계 학자들은 담수의 소유권을 가지고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예측할 정도로 그 가치는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이칼 국제 환경 연구 센터는 표면으로부터 심층수에 대한 수질을 분석하였으며 그중에서 'Deep Water zone'은 독일 수자원 규정 준수 사항에 따라 세계 위생 기준을 충족하는 음용수로서 가장 깨끗하고 맑은 오염이 전혀 없는 청정 구역으로 인증하였습니다. 바이칼 호는 러시아 연방법으로 인하여 인접지역에 생산 공장의 인허가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으며 러시아에서 유일하게 ‘Trade House Legend of Baikal’만이 정부의 허가를 받은 생산시설을 보유한 유일한 업체입니다. 

 

()로빈코어는 ‘Trade House Legend of Baikal’ 와 독점 계약을 통해 레전드 바이칼 워터의 완제품을 국내로 수입 및 공급 판매하고 있으며, 독일의 Frezenius instiute 및 러시아, 일본, 아랍에미리트, 중국, 대한민국의 품질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러시아 천연자원 & 환경부(Ministry of Natural Resources and Environment)에 따르면

 

산화, 환원전위가 음용수로써 높은 산화환원반응으로 산화 방지가 효과가 있습니다.

 

수소이온농도 지수가 7.6 pH로 사람의 정상 지수 기준 7.4 pH와 거의 동일하여 인체에 자극이 없습니다.

 

얼음이 녹아 순수한 12면체의 입자로 구성되어 인체에 자극적인 요소가 없으며, 성인부터 갓난아이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합니다.

 

중수소와 산소 동위원소 함량이 낮아 부드러운 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칼슘 함유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용존산소량(Dissolved Oxygen)10.5~12.4mg/l로 인체조직에 산소 공급을 증진해 산화 해독작용을 촉진 시킵니다

 

▲ 바이칼 워터     © 김철우 기자

 

분유물 권장 아토피의 효능 논문에 따르면 바이칼 호의 물은 러시아 식품영양 연구소에서 영유아의 분유물로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흡수력과 산화 방지 효과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아토피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음을 연구 결과로 증명한 바 있습니다. 

 

()로빈코어 최재익 회장은 러시아와 30년간의 비즈니스를 통해 광물, 관광, 수산물 등 수출입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바이칼 호의 특별함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였으며,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환경의 물로 늘 젊고 건강을 유지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오래전부터 바이칼 호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러시아 파트너사에서 생산 공장을 인수하면서 바이칼 생수가 국내 생수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탁월한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검증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현지 생산법인과의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레전드 오브 바이칼을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 러시아 바이칼 호에서     © 김철우 기자

 

바이칼 호의 심층수는 지금까지 어떠한 오염물질도 접촉 및 검출된 적이 없으며, Russia Academy of Science의 보고서에 의하면 3.6~4도의 수온(용해수 온도)이 일정하게 유지되며, 수압(30기압)에 의해 완전 살균, 분해되어 원초적인 영양분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의 깨끗한 물로써 인체에 최적화된 자연의 선물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 인구는 증가하고 환경오염 등으로 물 공급량은 감소하고 있으며, 사막 지역과 개발도상국들의 마실 수 있는 물의 고갈로 인해 각종 질병 및 기근으로 인한 많은 어려움과 국내에서도 한정적인 수원지 및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는데 레전드 바이칼 워터는 이러한 문제들에 대하여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요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5월 첫 물량을 시작으로 최초 6개월의 유통기한에서 현재 최대 2년의 유통기한을 검증받음으로써 2년 동안의 국내 먹는 샘물 기준에 따른 적합한 생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생수 시장은 대기업 중심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 생수 등의 생필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향후 시장규모 확대가 예상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레전드 바이칼 워터는 국내 백화점 입점 및 호텔과 복지시설에도 많은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건강한 물이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 바이칼 생태 물포럼 공식 홍보대사 및 주최자로 등록되어 있으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각국에 바이칼 호와 레전드 바이칼 워터의 소중한 가치가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Legend of Baikal     © 김철우 기자

  

레전드 오브 바이칼 워터의 나눔활동

 

레전드 오브 바이칼 워터의 한국 총판을 맡은 ()로빈코어 는 러시아 바이칼 호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후원, 협찬 및 홍보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7 서울 나눔 천사 페스티벌은 슬로건인 함께 걸어가는 나눔과 소통의 길처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30,000병을 후원하였습니다.

바이칼 나눔천사 콘서트는 서울시청 광장에서 1020, 212일간 진행하여, 2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리에 개최가 되었으며, 바이칼 호수가 위치한 러시아 이르쿠츠크 시의 홍보대사인 7인조 남성 바이칼 그룹을 포함하여 가수 15팀 이상이 나눔 천사로 참여하는 축하 공연이 양일간 펼쳐졌습니다.

 

이 외에도 나눔 천사걷기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 모두는 대한적십자에서 발급하는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되었고, 바이칼나눔천사콘서트 및 바이칼 나눔천사 걷기캠페인을 통해 기부와 나눔에 관한 바른 이해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 페스티벌로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기를 기대하며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로빈코어 최재익 회장은 물의 가치와 함께 나눔의 문화를 전하는 것은 우리의 정신건강을 풍요롭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본 행사는 NewsCSV(문화, 복지 포털서비스기업)()로빈코어, 그루플래닝, 스타도네이션땡스기빙이 주최하고 바이칼 엔터인먼트, 대한적십자사, OZtv, 구구펀, 뉴스씨에스브이가 주관하였으며, 서울특별시와 아이뉴스24가 함께 하였습니다.

 

▲ 러시아 바이칼 호수 주변 탐사     © 김철우 기자

 

사랑채 노인복지관 ()로빈코어 최재익 회장 주관으로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와 연계해 셰프, 맛에 사랑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유명 중식 셰프가 직접 만든 짜장면과 탕수육을 12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정성껏 대접한 적도 있습니다. 셰프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영양 만점의 음식을 맛보며 즐거워했고, 유명 연예인들이 행사에 참여해 흥겨운 축재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레전드 바이칼 워터는 무더운 여름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했는데 행사를 통해 영양 만점 점심은 물론 따뜻한 마음마저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어르신과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수 있도록 관계자와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매년 금천구 푸드뱅크마켓 센터와 어려운 사회계층의 약자를 위해 지금까지 5만 병을 후원해 오며 보여주기 위한 후원이 아닌 지역사회 복지기관, 아동보호기관 등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직접 기부로 진행되는 만큼 필요한 생필품 중에 레전드 바이칼 워터를 나눔으로써 사회적 기업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하고 역할을 강화해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