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체험관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0 [11:11]

횡성군,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체험관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6/20 [11:11]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모든 질병은 흡연, 비만, 과도한 음주 등 평소 좋지 못한 생활습관에서부터 시작되며 만성질환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직장인들은 많은 건강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지만, 바쁜 업무와 시간의 제한으로 건강관련 활동 접근성이 어려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이다.

이에 횡성군보건소에서는 사업장 근로자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사업장을 방문해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21일 사업장을 방문해 100여명 근로자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체성분측정, 나트륨섭취량 측정 및 음식모형을 활용한 식판 만들기, 에탄올패치 체험,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구취측정, 폐활량 측정 등이 이루어지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도 높은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건강증진 체험 외에도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전시 및 심근경색증·뇌졸중 증상 스티커 붙이기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식전달 및 홍보가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이와 같은 건강체험과 캠페인을 통해 직장인들의 건강증진에 대한 인식개선 및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은 물론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