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사랑의 일기 가족 안전 한마당 세계 대회개최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청와대에서‘안전 대화’의 시간도 가져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3 [09:31]

인추협, 사랑의 일기 가족 안전 한마당 세계 대회개최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청와대에서‘안전 대화’의 시간도 가져

박현식 | 입력 : 2019/06/23 [09:31]

▲ 사랑의 일기 가족 안전 한마당 세계 대회개최     © 강원경제신문


▲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청와대에서‘안전 대화’의 시간 가져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인간성회복과 안전의식의 함양을 통해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나라를 만드는 ‘2019년 사랑의 일기 가족 안전 한마당’세계 대회가 6월 22일(토)서울시청광장과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렸다. 대한항공과 (주)한진이 후원하여 ‘전 세계 한민족의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가 지난 4월 시작한 ‘사랑의 안전일기 범국민운동’의 관심과 참여를 해외 한민족과 세계인들에게도 확산시켜 인류 공동체적 유대감을 높이고, 안전한 지구촌을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고진광 이사장은 개회사에서“최근 충격과 전율을 자아내는 잔인한 살인과 범죄, 국민 모두가 안타까워하는 안전사고들이 잇달아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다”면서 “우리 모두 하늘로부터 부여 받은 생명의 존엄성을 일깨우는 사랑의 실천운동에 다함께 나서야 한다. 이제 더 이상 미룰 여유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안전선언식에 이어 오후 2시에 청와대를 방문, 참가자들은 녹지원에서 영부인과 안전에 관한 대화도 나누었다. 학생들의 제안을 담은 ‘안전책자’도 영부인에게 증정하였다.

 

 인추협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난해 사랑의 안전 일기 큰잔치 때 축하메시지를 보내 주시고, 이후에도 수상자들과 친필 편지도 나누는 등 안전과 안전일기쓰기 운동에 높은 관심을 보여 주셨다.’고 밝혔다.

 

▲ 서울시청광장에서 참가자가 참여한 안전한 대한민국, 사랑의 일기쓰기 퍼퍼먼스     © 강원경제신문

 

 ‘사랑의 일기 가족 안전 한마당’은 인추협이 지난 2009년부터 30년 동안 인성함양 운동으로 펼쳐온 ‘사랑의 일기쓰기’의 정신을 ‘나의 안전은 나의 책임’이라는 생명운동으로 승화시킨 ‘사랑의 안전일기 범국민운동의 확산을 위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벌이는 캠페인이다.

 

 인추협은 이처럼 ‘사랑의 일기 가족안전 한마당’에 대한 호응과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랑의 일기장 보급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 운동을 범국민차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아울러 이번 세계대회를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우리 한민족을 대상으로 한 현지 릴레이 캠페인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인추협 고진광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해외참가자의 항공권을 지원해 준 대한항공과 모든 행사 비용을 후원해 준 (주)한진에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하였다.

 

 특히, 강원도에서는 박현식(소설가 귀래일기), 서윤(귀래초6), 권채은(둔내초4), 윤서지(흥업초6), 정하린(흥업초6), 윤수빈(귀래중1), 우하진(육민관중3), 엄태건(대성고3), 임수연(속초여고2), 김남표(설악고1)가 참여하였다.

 

▲ 강원도 대표 박현식(소설가 귀래일기), 서윤(귀래초6), 권채은(둔내초4), 윤서지(흥업초6), 정하린(흥업초6), 윤수빈(귀래중1), 우하진(육민관중3), 엄태건(대성고3), 임수연(속초여고2), 김남표(설악고1)     © 강원경제신문

 

▲ 서울시청광장에서 만세삼창하는 최미숙 대표와 고진광 이사장     © 강원경제신문

국민 여러분 19/06/24 [21:09] 수정 삭제  
  국민 여러분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합시다 국민 여러분 드디어 손혜원 잡히는구나 최순실 손혜원 윤지오 잡것들이 국민을 속이고 지랄이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손혜원 비리 추적단 검색바랍니다 적극홍보합시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신차려 대한민국을 개판에서 구합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 정치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려라 윤지오 사기 검색 필독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필독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 최순실 정체 충격이다 검색 필독하자 이내용 복사해서 적극홍보합시다 부탁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