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들의 천국 화천 손님맞이 준비 분주

화천군, 성수기 대비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 정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5 [11:20]

캠퍼들의 천국 화천 손님맞이 준비 분주

화천군, 성수기 대비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 정비

박현식 | 입력 : 2019/06/25 [11:20]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청정한 자연과 아름다운 풍광으로 캠퍼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화천군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올해 첫 선을 보인 화천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이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변 시설물과 인근 세계평화의 종 공원 일대 제초작업을 마쳤다.

뿐만 아니라 캠핑장과 연계된 한뼘길, 국제평화아트파크 등의 정비를 말끔히 완료했다.

이 밖에 에코스쿨 생태체험장 내 정자 보수가 마무리됐으며, 평화의 댐 선착장에 안전을 위한 볼라드 설치도 끝냈다.

또 화천군이 운영하는 상서면의 풍차펜션과 만산동 캠핑장의 운영방식이 6년 만에 대폭 개선된다.

군은 두 곳의 야간 통합 근무제를 도입하는 한편, 내달부터 새로운 통합 예약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평화의 댐 주변 오토캠핑장과 에코스쿨 생태체험장에는 현재까지 약 500여 팀이 방문해 화천의 청정자연을 만끽했다.

이달 말까지 예약도 약 70여 건이 차 있는 상태다.

특히 지난해 11월 평화의 댐 치수능력 증대사업 완료 이후 개장한 오토캠핑장은 주변 평화의 댐과 세계평화의종공원, 세계 최대 트릭아트, 비수구미, 한뼘길, 평화누리길 등 주변 관광지와 시너지효과를 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름축제 시즌을 맞아 화천을 찾는 캠퍼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