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국시장 밀착 마케팅 ‘지린성&광저우 강원트래블마트’ 개최

자매결연 25주년 연계 지린성 문화관광교류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6 [16:19]

강원도, 중국시장 밀착 마케팅 ‘지린성&광저우 강원트래블마트’ 개최

자매결연 25주년 연계 지린성 문화관광교류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6/26 [16:19]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중국시장에 대한 밀착 마케팅을 위해 27일부터 28일까지 지린성과 광저우에서 강원트래블마트를 릴레이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지린성 교류 25주년 기념 및 광저우 강원관광사무소 신규개소와 연계해, 중국 현지 여행업계와 언론을 대상으로 올림픽 레거시, DMZ 평화, 한류, 축제 등 테마 강원관광 홍보를 통해 중국 단체 및 FIT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도는 한국관광공사 중국 선양지사 및 광저우지사와 협력해, 춘천시와 강릉시, 강원도관광협회, 강원도경제진흥원, 도내 스키리조트, 강원도 외국인관광객유치 전담여행사, 관광사업체와 공동으로 홍보활동에 나선다.

우선, 27일에 중국 지린성에서 자매결연 교류 25주년을 기념해 문화관광교류회를 진행한다.

이어서, 28일에는 광저우시에서 강원관광사무소 신규 개소식을 갖고 현지 여행사, 항공사,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B2B 상담회, 관광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방한시장 3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관광객은 온라인 특히 모바일 매체 이용률이 높고, 사용여행정보를 주로 지인과 인터넷을 통해 얻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FIT, 정주여행 등 새로운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으며, 지역적으로는 대도시 외에 2,3선 도시 지역의 해외여행 수요 증가가 뚜렷해지고 있어, 강원도는 이런 동향에 맞춰 컨텐츠를 구성하고 맞춤형 마케팅을 펼친다.

전창준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자매결연 교류 25주년을 맞이해 지린성과 문화관광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된 관계로 이어나가고, 새로 문을 여는 광저우사무소를 포함, 중국내 4개의 강원관광사무소를 통해서 중국 관광객 동향에 대한 대응과 현장 밀착형 홍보를 전개함으로써 더 많은 중국관광객들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