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사회적 일자리 창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적극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26 [16:18]

정선군, 사회적 일자리 창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적극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6/26 [16:18]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군은 지역의 저소득 계층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산림 부산물 수집 확대를 통한 산림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2019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숲가꾸기 산물수집 확대로 산불 및 소나무재선충병 등 각종 산림재해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산나물재배단지 관리, 톱밥공장운영, 주요도로변 경관조성 관리 등 산림분야에 총11억 3천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50명이 참여해 11월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주요도로 가시권내 산림, 병해충 및 산불예방 피해지, 방치된 도시주변 산림에 대해 덩굴류, 고사목, 피해목 제거 등 산림정비를 실시하고, 산림가꾸기를 통해 발생하는 바이오매스를 수집해 땔감, 톱밥 등으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300ha에 대한 산림가꾸기를 통해 수집한 산림바이오매스로 톱밥 1,500t을 생산해 관내 200여 축산농가에 보급하였으며,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 대한 땔감 지원과 함께 산림부산물을 이용한 공예품을 제작해 선보이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큰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은 산림경관 조성은 물론 산림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자원조성을 위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