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속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 도서체육센터 여름방학 어린이 생존수영교실
물놀이 사고,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 강화
 
박현식 기사입력  2019/07/10 [11:03]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 도서체육센터는 여름방학기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최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특히, 물놀이 사고 등으로 인해 생존 수영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 배양을 통한 자기생명 보호 등 안전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모집기간은 16일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0명 선착순 방문 접수 받으며 강습기간은 30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간, 주4일 오후 1~2시까지 운영하며 수강료는 33,000원이다.

이번 강습을 통해 자기구조법, 기본구조법, 영법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어린이들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급할 때 대처법을 익히게 된다.

속초시 도서체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존수영교실 운영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생존수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7/10 [11:03]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