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유지작물 새로운 재배방법 개발 및 차세대 품종 선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11 [12:03]

횡성 유지작물 새로운 재배방법 개발 및 차세대 품종 선발

박현식 | 입력 : 2019/07/11 [12:03]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4월 참깨, 들깨 품질향상 및 수확량 증대를 위한 우량종자 및 영양제를 농가 706호에 보급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유지작물 우량종자 및 코팅종자의 보급으로 입모율과 수확량 향상에 커다란 효과를 가져왔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수확량 증대에서 더 나아가 품질 향상과 노동력 절감의 효과를 얻기 위한 다양한 재배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현재 참깨 생산성 향상을 위해 육묘재배가 보편화되었지만 이 경우 도복 우려가 있기 때문에 지주를 설치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내도복 시험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기술이 확립되면 차기년도 교육을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들깨의 경우 지역맞춤형 차세대 후보품종을 시험재배하고 있으며 지역적응성이 확보되면 차기년도 종자보급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횡성 지역 특화품종의 발굴과 새로운 재배기술 개발로 경영비 절감과 횡성 유지작물의 차별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