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19 법무부 범죄예방 컨설팅 킥오프 미팅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및 법무부 범죄예방사업 시너지 제고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19 [10:03]

원주시, 2019 법무부 범죄예방 컨설팅 킥오프 미팅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및 법무부 범죄예방사업 시너지 제고

박현식 | 입력 : 2019/07/19 [10:03]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 봉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한 마을 범죄예방을 위해 관련 전문가와 주민협의체 대표 등 지역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마을 위험요소, 범죄 현황 및 특성, 범죄예방 교육 프로그램 일정을 논의하는 첫 미팅이 19일 오전 10시 봉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킥오프 미팅에는 법무부를 비롯해 건축도시공간연구소,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수가E&C건축사사무소, ㈜에스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역 주민은 물론 원주시, 원주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지원기관이 함께 참여해 주민 면담 등을 통한 범죄 자료 수집 및 위험도 파악을 시작으로 향후 중장기 범죄예방 계획 수립, 기초설계안 제공, 사업 결과 성과분석 등 과정을 거치면서 사업을 본격화하게 된다.

한편, 법무부는 2019년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전국 지자체 대상 수요조사에 이어 6월 현장실사를 통해 원주시, 익산시, 고양시, 청주시, 성주군, 용인시 등 6개 도시를 선정한 바 있다.

권용균 도시재생과장은 “법무부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추진으로 위험요인을 예방해 범죄로부터 보다 안전한 마을이 되길 기대한다.”며, “현재 준비 중인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될 경우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