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사북공공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22 [07:20]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사북공공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박현식 | 입력 : 2019/07/22 [07:20]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사북공공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와 사북공공도서관(관장 최원재, 이하 사북도서관)은 7월 19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정선분소에서 지역의 장기체류자 및 1층 쉼터 이용자들의 문화적 지원을 돕기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대상자들의 심리적 안정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한 순회 문고 운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모색하고 대상자들에게 지원하기로 하였다. 

 

강원센터 장효강 센터장은“센터를 이용 중인 도박피해장기체류자들의 경우 정서적인 고립감은 물론 지역 내 문화 인프라 이용에 대한 정보 부족 등을 이유로 문화 소외 계층으로 분류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번 MOU를 통하여 조성될‘순회문고’등 문화접근 통로의 간소화 작업은 도박피해장기체류자들의 문화 욕구 충족과 회복유지에 큰 도움일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