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틱 강원 만들기’사업 공모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후원 사업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13 [13:16]

‘드라마틱 강원 만들기’사업 공모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후원 사업

박현식 | 입력 : 2019/08/13 [13:16]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강릉문화원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속초문화원, 속초축제위원회,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나란히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모 사업은 8월부터 10월까지 강릉과 속초 일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드라마틱 강원 만들기’로 명명되어진 이번 사업은 속초의 문화·예술 단체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모신청 준비 단계부터 의견 교환, 역할 분담 등의 소통과 협업과정을 통해 지원한 3개 단체 모두가 선정되는 결과를 가져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할 수 있다.

총 6천만원의 사업비를 3개 단체가 대응투자 없이 전액 국비로 지원 받는 이번 사업은 속초문화원의‘장소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책자 발간과 북 콘서트, 속초축제위원회의‘속초사자놀이’를 주제로 한 사업,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사잇길’을 주제로 한 사업들을 공모신청 했다.

속초시 문화체육과 전재호 과장은 “시 입장에서는 문화·예술 단체를 포함한 우리 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정부가 공모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좋은 결과물을 가져와 시 재정에 도움을 주는 한편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뿐 만 아니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준다는 점에서 많은 감사를 느낀다며, 특히, 여러 단체들이 서로 힘을 모아 협업과 소통으로 공모사업을 준비하여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사례로 앞으로도 지향해야 할 긍정적인 방향성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