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어업인 편의시설 확충

남부통발협회 어업인 대기소 신축, 동산항·인구항 어구보수보관장 확충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19 [12:01]

양양군, 어업인 편의시설 확충

남부통발협회 어업인 대기소 신축, 동산항·인구항 어구보수보관장 확충

박현식 | 입력 : 2019/08/19 [12:01]
    양양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양군이 어업인 후생 복지 향상과 근로의욕 고취를 위해 나섰다.

군은 남애리 2-77번지 일원에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 연면적 30.0㎡로 위판장 옥개시설에 남부통발협회 어업인 대기소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통발 어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현재 사용하지 않는 위판장 옥개시설 상부 부지를 활용하여 8월중 착공하여 10월안에 대기소를 신축할 계획이다.

남부통발 어업인은 13척에 승선원 30여명이 새벽시간 출항을 앞두거나 조업 후 위판을 위한 입찰 대기 시에 그동안 쉴 공간이 없어 어업인들이 불편을 겪어왔던 곳이어서 이번 대기소 설치로 어업인들의 조업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군은 어업인들이 어구를 손질하고 보관하는 별도 공간이 없는 동산항에 어구보수보관장을 신축 중에 있으며, 향후 어업인들의 작업 편의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어항 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기존 어구보수보관장 공간이 부족한 인구항에도 시설을 증축하는 등 어업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양양군은 어업인의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올해 어구보수보관장 3개소와 어업인대기소 2개소를 확충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