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태백산 천제 학술세미나 열려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1 [14:15]

오늘, 태백산 천제 학술세미나 열려

박현식 | 입력 : 2019/08/21 [14:15]
    태백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는 오늘 오후 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태백문화원 주관으로 제2차 태백산 천제 학술세미나 및 집담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태백산 천제의 문화사적 맥락과 의례 전승’을 주제로 태백산 천제의 유산적 가치를 조명하고 무형문화재로서의 가치 정립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인하대 서영하 명예교수가 한국사에서의 천제 전통과 태백산 천제에 대해 기조 강연한다.

이후, 세명대 이창식 교수와 서울대 최종성 교수, 김도현 박사, 전북대 홍태한 교수가 각각 ‘태백산 지역에 전하는 민간신앙 관련 구비전승 자료분석과 고찰’, ‘태백산 관련 신종교에서의 천제전통과 태백산 천제’, ‘태백산 천제의 의례과정과 제수’, ‘태백산 천제, 무형문화재로서의 가치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 발표 후에는 강릉원주대 장정룡 교수의 사회로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산 천제의 역사적·실증적 가치와 중요성을 부각하고, 이를 제대로 계승·보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학술세미나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