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산 가담마늘 완전 판매 달성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1 [14:15]

2019년산 가담마늘 완전 판매 달성

박현식 | 입력 : 2019/08/21 [14:15]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마을단위 특화작목으로 개발·생산한 가담마늘을 모두 판매했다.

가담마늘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홍산품종으로 일반 재배품종보다 단보당 320kg 생산량이 많다.

또한 마늘의 주요 기능성 성분인 알리신이 1.9㎎/㎏으로 일반 품종보다 45%가 많고, 항산화물질인 총 페놀이 1.8㎎ 함유되어 있는 기능성 마늘이다.

가담2리 농업인들은 마늘 재배교육, 종자소독, 견학 등을 통해 기술을 배양했고, 또한 비닐멀칭 재배법을 개발하여 겨울 동해 예방 기술을 확보했다.

농업인들의 창의성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생산된 가담마늘을 횡성농협 최승진 조합장이 적극적으로 판매에 나서 서울 강서농협에 15톤의 마늘을 판매하게 이르렀다.

횡성농협에서 가담마늘 견본을 가지고 강서농협을 방문하여 가담마늘의 우수성과 품질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 자리에서 가담마늘의 품질을 살펴본 결과 타 지역산 마늘보다 단단하며, 식감이 아삭하고, 풍미가 좋은 점에 반하여 강서농협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강서농협으로 판매되는 가담마늘은 10㎏짜리 박스로 1,500박스이며, 단가는 85,000원/1박스로 일억삼천만원의 마을 소득을 올렸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임종완 연구개발과장은“횡성농협과 협력하여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높은 값을 받고 팔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횡성 농업이 경쟁력 있는 농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