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에너지 거래 및 공유 서비스 개발 추진

주택 대상 잉여전력 거래 및 공유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2 [14:15]

삼척시, 에너지 거래 및 공유 서비스 개발 추진

주택 대상 잉여전력 거래 및 공유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8/22 [14:15]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는 수소경제사회 선도기반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주택 대상 잉여전력 거래 및 공유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주관으로 22일 오후 5시 정상동 23통 마을회관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택대상 잉여전력 거래 및 공유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은 강원도와 삼척시가 공동으로 참여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관기관으로, 5월에 에너지기술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또한, 이 사업은 삼척시 정라동 23통 일원에 주택용 수소연료전지발전 및 ESS 보급하여 주택 대상으로 잉여전력을 거래하거나 공유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며, 총 사업비 5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주택 잉여전력 공유서비스 참여가구에 대한 혜택 사항, 1차년도 사전 시범가구 모집 및 시험운용 안내 등을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홍보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시는 주택대상 잉여전력 거래 및 공유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을 2022년 4월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소경제사회 선도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