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교육도서관, “책나눔, 카페에서 만나는 도서관” 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3 [13:31]

정선교육도서관, “책나눔, 카페에서 만나는 도서관” 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8/23 [13:31]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교육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 누구나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열린 사랑방 역할과 독서체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첵나눔, 카페에서 만나는 도서관”을 운영한다.

‘책나눔, 카페에서 만나는 도서관’은 일상 속에서 보다 가깝게 책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독서 친화적인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정선교육도서관에서는 정선읍에 위치한 전통차와 한옥의 멋스러움이 어우러진 “상유재”와 정선읍 북실리 “자작나무 카페”, 향기로운 커피향과 고즈넉한 한옥의 어울리는 북평 “뒤뜰 카페” 등 3곳을 정선교육도서관 북카페로 선정하여 ‘책나눔, 카페에서 만나는 도서관’을 운영한다.

선정된 카페 3곳은 카페 분위기에 맞추어 상유재는 감성소설과 시, 카페 자작나무는 웹툰, 카페 뒤뜰은 단편소설과 시, 에세이 등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여 독서 취향에 맞게 카페를 방문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도서관에서는 도서 330권을 구입하여 카페를 이용하는 이용객이 읽을 수 있도록 카페에 비치하였으며, 오는 10월에는 작가 강연회 및 공연 등 문화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최헌규 관장은 북카페가 지역주민들에게 책을 매개로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독서 친화적인 문화공간은 물론 복한 문화휴식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