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 특별지원 사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6 [11:46]

고성군,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 특별지원 사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8/26 [11:46]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일자리정책에서 소외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 사각지대 해소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 특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도내 안정적인 일자리 부족에 따른 퇴사자 증가와 고학력 여성의 일자리 미스매칭 등으로 인해 경력단절여성이 급격하게 증가했고, 취업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 위주의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인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구직활동지원금 제도는 없는 실정을 반영한 결과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도내 거주자로 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 기간 중 1회 이상 워크넷에 구직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로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만15세 ~ 만54세 이하 경력단절여성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구직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 지급 시기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회에 걸쳐 지급하며 1인당 총 175만원을 지원한다.

군은 9월중 대상자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아 10월 중 지급대상자 확정, 구직활동 지원금을 지급하고 구직활동 모니터링도 추진한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이번기회를 통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현장에 복귀하여 여성인재들의 뛰어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경력단절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