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속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립박물관, 추석민속체험행사 다채롭게 준비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다양게 준비
 
박현식 기사입력  2019/09/11 [15:57]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은 우리의 전통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14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속초시립박물관에서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에 고향을 찾아 모인 가족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명절을 찾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은 박물관 관람 및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풍속과 문화를 새롭게 느끼고, 조상들의 삶에 대한 지혜와 여유를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석 다음날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송편 빚기, 제기 만들고 차기, 나무장승 만들기, 속초사자탈저금통 만들기, 가족 투호 대회 등이 있으며, 시립풍물단의 상모판굿 등 공연도 펼쳐진다. 그리고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고자 한복을 입은 관람객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추석 당일은 가족과 함께 정을 보내고, 그 다음 날은 박물관을 방문하여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즐기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9/11 [15:57]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