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후 경유차량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가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6 [16:27]

태백시, 노후 경유차량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가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9/16 [16:27]
    태백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240대 추가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후 경유차는 매연 발생량이 신차에 비해 5.8배 많고 연비도 20%이상 낮아 에너지 낭비가 심하다.

이에, 태백시는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를 유도하기 위해 폐차 보조금을 지원한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차량, 태백시에서 1년 이상 연속해 등록된 경유자동차, 최종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인 자동차, 정상운행이 가능한 자동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2005년 12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이 적용되어 제작된 도로용3종 건설기계 등이다.

신청 차량이 배출가스 5등급인지 여부는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나 콜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태백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안내 사항 등을 참조해 오늘부터 태백시청 환경보호과 환경지도팀으로 신청서를 제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노후 경유차량 폐차 보조금 지원 이외에도 대기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한 노면 미세먼지를 제거 등을 통해 대기질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