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민방위대원 비상소집 훈련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6 [15:27]

2019년 민방위대원 비상소집 훈련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9/16 [15:27]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오는 17일,‘2019년 민방위대원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한다.

지역 및 직장민방위대 지정 장소에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만40세 이하의 민방위편성 5년차 이상 대원 중 상반기 비상소집훈련 불참자를 대상으로 응소 능력을 점검하고 민방위 임무 및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비상소집훈련 대상자는 오전 7시 비상소집이 발령되면 훈련통지서의 지정된 장소에 출석·등록하여야 하며, 1시간 내외의 교육을 받게 된다.

타 시·군·구에 주소를 둔 민방위대원도 이번 훈련에 응소가 가능하며, 다른 지역에 출타하여 응소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지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최성규 안전과장은 "비상소집훈련을 통하여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과 안보 및 안전의식 고취에 훈련의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민방위대원의 각 지자체별 교육일정은 국가재난안전포털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전과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