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창절사 대제 봉행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08 [16:27]

영월 창절사 대제 봉행

박현식 | 입력 : 2019/10/08 [16:27]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 창절사 대제가 오는 9일 10시 30분 영월읍 영흥리 1063-1번지 창절서원 주관으로 단종 복위에 목숨을 바친 사육신 및 생육신 등 열분의 넋을 기리기 위한 대제가 봉행된다.

창절서원 관계자 및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는 영월 창절사 대제는 초헌관 최명서 영월군수, 아헌관 윤길로 영월군의장, 종헌관 순으로 진행된다.

영월 창절사는 단종의 복위를 도모하다가 세조에 의하여 피살되거나 절개를 지키던 충신들의 위패를 모신 곳으로 숙종 11년에 감사 홍만종이 도내의 힘을 모아 개수하여 사육신인 박팽년·성삼문·이개·유성원·하위지·유응부와 호장이었던 엄흥도, 박심문을 모시다가 정조 15년 생육신 중 김시습·남효은을 추가로 모시고 매년 10월 9일 대제를 봉행하고 있다.

이재현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창절사는 조선 제6대 단종대왕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육신, 생육신, 충신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사당으로, 충신들의 넋을 기리는 대제를 지속적으로 보존·발전시키고, 전통문화 보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