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선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선정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15 [18:44]

김기선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선정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박현식 | 입력 : 2019/11/15 [18:44]

  

▲ 국회의원 김기선(원주갑)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김기선 국회의원(국회 산자중기위 자유한국당 간사, 강원 원주갑)이 11월 15일(금) 자유한국당이 선정한 ‘2019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혀 상패를 수여받았다.

 

김기선 국회의원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석유공사, 공영홈쇼핑 등 산하기관장들의 방만경영, 채용비리 의혹, 인사갑질 등 모럴해저드 질타, ▲탈원전 합리화 위한 무분별한 태양광 사업이 文정부 비리의 온상으로 드러난 의혹 추궁, ▲한국전력이 최악의 적자 속에서도 대선공약 달성 위해 한전공대 설립을 밀어붙이는 점 지적, ▲KBS와 한국전력의 TV수상기 소지자 등록신청 없는 수신료 징수는 「방송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 제기등 날카로운 감사를 펼쳤다.

  

김기선 국회의원은 “특히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일본과의 수출규제 분쟁 이후 가장 현안으로 떠오른 국가 R&D 체계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살펴봤다. 우리나라의 GDP 대비 R&D 예산은 OECD 국가 중 1위로 인풋 투자는 독보적이지만, 투자대비 기술수출 순위는 29위로 아웃풋은 형편없다. 산자부와 중기부의 R&D 과제성공률도 90%에 근접하지만, 사업화 성공률은 반 토막일 정도로과제성공률 지표 자체의 문제와 사업화 연계를 높이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기선 국회의원은 “부처 장관 및 산하기관장들에게 ‘규제혁신이 필요하다’, ‘기업하기 힘들다’는 산업계, 중소기업계, 소상공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려 노력했다. 앞으로도 산자중기위의 자유한국당 간사로서 무엇보다도 현장을 중요시 하고 민심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감사인사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