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원주시 지역발전 사업 발굴 산학연관(産學硏官) 아이디어톤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15 [18:56]

2020 원주시 지역발전 사업 발굴 산학연관(産學硏官) 아이디어톤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11/15 [18:56]

▲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가 「2020 원주시 지역발전 사업 발굴 산학연관(産學硏官) 아이디어톤」을 오는 19일(화)과 20일(수) 양일간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법에 따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매년 시행해야 하는 지역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산학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발전계획에 포함해야 하는 사항은 지역산업 육성,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동반 성장,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 지역공헌사업, 지자체·이전 공공기관·기업·대학·연구소 간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앞서 원주시는 시청 전 부서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지역 대학 등을 대상으로 상호 연관 직무 분석 후 수요조사를 실시해 행사 취지에 공감하는 산학연관 실무자 100명을 참가자로 최종 확정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발전을 위한 원주시의 신규 시책 수립은 물론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대상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산학연관 모두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전시(全市)적 차원의 지역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