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영월”치매극복 희망연극 공연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18 [17:10]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영월”치매극복 희망연극 공연

박현식 | 입력 : 2019/11/18 [17:10]

▲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영월”치매극복 희망연극 아부지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11월 19일 오후2시와 오후7시 문화예술회관 3층 공연장에서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영월’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치매극복 희망연극 <아부지> 공연을 한다. 

 

“소중한 봄날의 소풍”같은 이야기! 치매극복을 위한 희망연극 <아부지>는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치매에 대한 다른 관점으로 ‘치매는 뭔가 잘못해서 생긴 병도 아니고 더욱이 전염병도 아니며, 그저 퇴행성 뇌질환일 뿐, 치매는 나이가 듦에 따라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치매를 피해 갈 수 없는 현실이 되었을 때를 위해 함께 해결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는 소통의 시작을 위한 첫걸음이 될 연극 <아부지> 공연은 배우 임춘길, 유보영 실제부부의 환상호흡으로 마음의 병 ‘치매’에 대한 다른 방식의 이야기 그리고 2019년 새롭게 가족의 의미를 선물할 예정이다.

  

전미영 보건소장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형성을 위해 치매극복 행사를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특히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영월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