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보건소, 자살예방 로고젝터 설치사업 공모 선정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21 [18:25]

영월군보건소, 자살예방 로고젝터 설치사업 공모 선정

박현식 | 입력 : 2019/11/21 [18:25]

▲ 영월군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보건소가 강원도 자살예방센터에서 공모한 자살예방 홍보 로고젝터 설치사업에 선정됐다.

 

자살예방 로고젝터 설치사업은 야간 활동이 많은 지역에 생명존중 감성 문구 및 그림이 들어간 로고젝터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군은 자살시도가 많은 야간시간대에 시인성 높은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자살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 환경조성에도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은 자살 위험요인, 유동인구 등을 고려하여 동강대교, 스포츠파크, 공설운동장 주변에 로고젝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전미영 보건소장은 자살예방 로고젝터 설치사업을 통하여 소중한 생명을 단 한명이라도 더 살릴 수 있는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월군은 지난해 자살률이 10만 명당 14.3명으로 강원지역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월군보건소는 자살예방 조례를 개정하여 자살시도자 및 유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희망엽서 발송, 자살유족 자조모임, 복지·경찰·소방과의 탄탄한 협업 등으로 지역주민들이 삶이 고단해도 희망을 끈을 놓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