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 대상지역 선정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1/29 [11:05]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 대상지역 선정

박현식 | 입력 : 2019/11/29 [11:05]

 

▲ 고토실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는 철암동 고토실 일원이 강원도가 11월 28일(목) 발표한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9월 철암 고토실 일원 약 213,000㎡ 규모의 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이달 21일(목) 현지심사에 참여한 바 있다.

  

오늘 최종 선정 발표에 따라, 태백시는 2022년까지 강원도의 비축무연탄기금 150억원을 지원받아 광물·소재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태백시는 특화단지 조성으로 기존에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거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석 자원을 활용한 세라믹원료산업 기반조성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화단지 조성을 통해 관련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게 되면, 이는 곧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다.

  

태백시는 “그동안 사업타당석 분석 등 공모 사업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온 것이 오늘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 특화단지가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본 및 실시계획에 즉시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