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산림소득사업 신청 접수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2/11 [22:00]

2021년 산림소득사업 신청 접수

박현식 | 입력 : 2020/02/11 [22:00]

▲ 강원도 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군수권한대행 부군수 문영준)은 단기소득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시설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임업인의 소득향상 증대를 위해 ‘2021년 산림소득사업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산림소득분야 대상사업은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버섯재배하우스, 관정, 저장·건조시설 등) ▲친환경임산물재배관리(토양개량제, 유기질 비료 등) ▲임산물 생산·유통기반조성(임산물 생산장비, 유통차량, 가공장비 등) ▲목재펠릿보일러 보급(펠릿보일러 구입·설치비 지원) ▲백두대간 주민지원사업(간성읍, 토성면)등 이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농식품사업 산림분야 신청자를 포함해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임업인과 생산자단체이며, 목재펠릿보일러는 관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업지가 소재한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28일까지 접수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을 바탕으로 사업 타당성 검토 후 농어촌발전심의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도를 경유해 산림청에 사업예산을 신청하게 된다. 산림청이 오는 12월까지 2021년 사업예산을 내시해 주면 2021년 1월부터 산림소득사업이 추진된다.

 

2021년 산림소득사업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산림과(산림경영팀 680-3384)나 5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개발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재필 산림과장은 “농림축산사업 산림분야는 매년 초 다음 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다.”며 “임업인에게 산림경영 여건에 맞는 시설과 장비 구매에 필요한 사업비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토록 하여 임업 경쟁력 확보로 임산물 생산 및 소득향상을 위한 사업인 만큼 임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