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도시 기반 마련

정원분야 진출 꿈꾸는 청년에게 정원 조성 기회 제공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3/11 [20:47]

정원 도시 기반 마련

정원분야 진출 꿈꾸는 청년에게 정원 조성 기회 제공

박현식 | 입력 : 2020/03/11 [20:47]

▲ 옥상정원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원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정원을 직접 조성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춘천시정부는 최근 산림청으로부터 ‘정원분야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에 조각공원, 의암공원, 약사수변공원, 도립화목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원분야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은 정원분야 사회진출을 꿈꾸는 청년에게 정원 조성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액 국비로 진행된다. 정원분야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조각공원 등에 직접 소규모 정원을 만들게 된다.

  

응모 자격은 정원 관련 학과(조경·산림·원예) 재학생(휴학생 포함)과 졸업생이며, 청년촉진특별볍 기준 20세 이상 34세 미만의 대상자는 우대한다. 팀당 학생 5명, 정원 작가 1명으로 구성해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 제안서(지정양식, 패널, A0사이즈)를 전자파일(pdf형태)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팀에는 7,000만원(재료비·출장비·전문가 매칭비 등) 상당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1팀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우수상 2팀에 산림청장상, 장려상 3팀에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수목원관리원(054-679-0632)에 문의하면 된다. 

 

이무철 녹지공원과장은 “시정부의 공모 추진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일뿐만 아니라 정원도시 춘천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