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금연계단 조성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3/28 [21:16]

건강금연계단 조성

이정현 | 입력 : 2020/03/28 [21:16]

▲ 건강금연계단 조성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고성군보건소(소장 박옥희)는 군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자발적 계단 이용 독려를 위해 거진읍 건강생활지원센터에 건강금연계단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금연계단은 금연 유도 외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계단이다.  

 

거진읍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계단은 1층부터 4층까지 흡연의 유해 한 점, 운동 시 칼로리 소모표, 감염병 예방수칙, 치매 예방 등 건강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과 함께 시각‧공간적 재미 요소도 담았다. 

 

특히 계단 오르기를 지속적으로 하는 경우 근력 강화, 체지방 감소, 혈액순환 강화, 인체 균형 능력과 심폐 지구력 강화 등 탁월한 운동 효과가 있어 군은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 관내에는 이번에 조성된 거진읍 건강생활지원센터 외에도 군청, 보건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문화의집 등 주민들과 인접성이 좋은 곳에 금연계단이 조성되어 있다. 

 

박옥희 보건소장은 “초고령화 사회에서 걷기 실천은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한 중요한 건강수칙인 만큼 군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 건강생활 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