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거점 인공지능 교육운영’ 공모사업 최종 선정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4/20 [21:18]

강원도, ‘지역거점 인공지능 교육운영’ 공모사업 최종 선정

이정현 | 입력 : 2020/04/20 [21:18]

▲ 강릉과학산업진흥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원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지역거점 인공지능 교육운영(AI 역량강화 거점)’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국비 15억원 전액 지원을 받아 강원권역의 지역중소기업 재직자, 예비창업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등이 AI 기반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AI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AI 인력양성을 통한 지역에 양질의 AI 인재육성과 산업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으로 교통, 기상 데이터를 활용해 관광, 해양분야에 특화된 환동해권 인공지능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경북소프트웨어융합진흥센터 등 강원-경북 권역 기관과 협업 관계로 지역산업을 발굴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는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습득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과정별 2개월 단위의 기본, 고급, 비즈니스모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개방형 협업 공간을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올해 총 49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