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시설물 관리실태 및 공공시설물 내진보강사업 추진실태 점검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4/21 [20:13]

민간시설물 관리실태 및 공공시설물 내진보강사업 추진실태 점검

이정현 | 입력 : 2020/04/21 [20:13]

 

▲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속초시는 4월 22일부터 3일간 민간시설물 94개소에 대한 관리실태 및공공시설물 76개소에 대한 내진보강사업 추진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민간시설물 관리실태 점검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관리주체의 시설물 관리계획의 이행여부 등 법적 의무사항 이행 실태를 점검함으로써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대한 관리주체의 인식 확대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점검에서는 관리주체의 기한 내 점검·진단 실시여부와 책임기술자 자격 준수여부, 중대결함에 대한 조치사항 이행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보강 2단계 기본계획(2016~2020) 추진종료에 따른 행정안전부의 3단계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관내 공공시설물 76개소에 대해 내진성능평가·내진보강공사 추진실적을 자체적으로 검토하고, 향후계획을 수립하여 내진보강 완료 목표시기를 단축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시기이지만,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위해자체적으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