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성별임금격차 해소 방안 포럼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5/20 [20:51]

공공부문 성별임금격차 해소 방안 포럼

이정현 | 입력 : 2020/05/20 [20:51]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원도의회 저출생·고령사회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정유선)와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은 5월 21일 14시부터 「성별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공공영역의 역할」을 주제로 도의원, 관계공무원, 여성단체, 도 출자출연기관 관련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부문 성별임금격차 해소 방안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저출생․고령사회 정책패러다임의 목표가 삶의 질 개선, 성 평등 구현, 인구구조변화 대비로 전환됨으로써, 노동시장에서의 성 불평등 해결이 핵심과제로 떠오름에 따라, 강원도 성별임금격차 문제를 공유하고, 우선 공공영역에서부터 성별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신경아 한림대 사회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강원도의 성별임금격차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허목화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울시 성 평등 임금공시제 사례」를 주제로 전기택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발표를 한다.지정토론자로 정윤경 강원여성연대 대표,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별보좌관, 허소영 강원도의회 의원(저출생·고령사회대책특별위원회 위원), 홍미료 강원도청 예산과 투자분석담당이 참여하여 강원도 공공부문의 성별임금격차 개선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펼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