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 4차산업 기반 방역예방 체험학교 본격화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5/25 [21:33]

송호대, 4차산업 기반 방역예방 체험학교 본격화

박현식 | 입력 : 2020/05/25 [21:33]

 

▲ 송호대학교 2020년 방역예방 체험학교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가 25일 송호관에서 열린 '2020년 전염병 예방학교'에서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4차산업 첨단기술이 적용된 교육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역예방 체험학교를 열었다. 이번 체험학교는 산학협력단이 중심이 되어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해 전염병 예방에 4차산업 교육 콘텐츠 활용을 지원하게 되었다.

  

체험학교는 전염병 종류 및 예방방법 이론 및 실기와 시뮬레이션 체험과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살균제, 마스크, 장갑, 면역커피 등 체험을 실시하였다. 

 

정창덕 총장은 "스마트 헬스케어 1등학교인 송호대는 중소상공인 CEO들에게 코로나 19 방역예방사업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코로나19가 지나더라도 방역프로그램은 필요하며, 학점인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방역예방교육 체험학교 운영을 통해 4차산업이 대중화 되어야 하며 제2의 정도전이 되어 산업이 확대되고 미래 방역예방환경으로의 전환이 촉진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