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 추진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6/04 [20:50]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 추진

이정현 | 입력 : 2020/06/04 [20:50]

▲ 강원문화재단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강원도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은 「강원도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재정에 따라 코로나19 피해로 예술창작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강원도(문화예술과장 전진표)가 4억원의 지원 예산을 확보하였다. 

 

신청기간은 6월 5일부터 6월 19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만 19세 이상의 도내 예술인 중 건강보험료 고지금액이 기준 중위 소득의 120% 이내 또는 신청인이 피부양자인 경우 150~180% 이내 예술인이 대상이며, 1회 150만원씩 총 260명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예술인들에게 고른 혜택을 주기 위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하반기 창작준비금 지원사업과 중복 수혜가 불가하며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소속 예술인과 공무원, 교직원, 군인, 사학연금 등 공적연금 수혜자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강원문화재단 김필국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예술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들이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으로 예술창작활동을 이어가는데 계기가 되어 강원문화예술의 우수성이 지속, 발전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