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때 더욱 소중한 고용‧산재보험 !!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6/10 [20:46]

위기 때 더욱 소중한 고용‧산재보험 !!

이정현 | 입력 : 2020/06/10 [20:46]

▲ 위기 때 더욱 소중한 고용‧산재보험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고용․산재보험 가입 촉진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 「고용․산재보험 가입 집중홍보기간」을 운영한다. 많은 국민들이 코로나19 확산과 이천 물류창고 화재 등을 계기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필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했지만, 아르바이트, 일용직 등을 포함한 노동자를 1명이라도고용하는 사업장은최초 고용한 날부터14일 이내에 반드시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그러나, 소규모 사업장은 소득 노출과 보험료 부담을 이유로 보험 가입을 회피하여 사회적 위험 발생 시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강원도와 MOU를 체결하여 정부 지원금을 제외한 사회보험료의 사업주 부담금을 해당 지자체에서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업을 확대하여 왔다.

 

한편, 노동자를 고용하지 않는 1인 자영업자도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하여 고용‧산재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고용ㆍ산재보험 가입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의 각 지역본부와 지사에 우편, 팩스 및 고용ㆍ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를 통해 서면 또는 전자신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