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기사 면허 발급 및 갱신 관련 해양수산청에서 원스톱 처리 가능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7/01 [21:12]

해기사 면허 발급 및 갱신 관련 해양수산청에서 원스톱 처리 가능

박현식 | 입력 : 2020/07/01 [21:12]

▲ 동해해양경찰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이달부터 어업인의 해기사 면허 발급과갱신 등에 필요한 ‘선원승선사실확인서’를 해양경찰 파출소뿐만 아니라동해지방해양수산청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어업인이 해기사 면허 발급과 갱신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어선 출입항 신고기관인 해양경찰 파출소에서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해양수산청을 다시 방문하여 제출해야 했던 것으로, 하나의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두 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해양경찰청은 7월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선원승선사실확인서 발급 관련시스템과 절차 등을 최종 점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해양경찰 관계자는 “어업인의 면세유 수급을 위한 필요 서류 발급 절차도 개선을 위해 수협중앙회와 업무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어업인에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은 국민이 편리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민원24 누리집(www.gov.kr)에서 ‘선원승선신고사실확인서’, ‘선박출항ㆍ입항신고사실확인서’, ‘의무경찰 복무확인증명서’, ‘해양레저활동 허가서’ 등을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