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사

이정현 | 기사입력 2020/07/07 [22:07]

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사

이정현 | 입력 : 2020/07/07 [22:07]

▲ 태백시의회     ©강원경제신문

248회 임시회 개회사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류태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248임시회가 개최되는 뜻 깊은 자리,함께 해주신 것을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2년간, 전반기 의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신,김길동 의장님과문관호 부의장님,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모두의 노고에, 진심으로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성숙한 시민의식과,공직자 여러분 및의료진과 방역관계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봄을 즐길 여유도 없이, 무더운 여름이 우리 생활의한 가운데 들어섰습니다.

 

해바라기 꽃봉오리가 올라오는, 아름다운 계절을보내고 있지만,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쉽사리, 다가갈 수 없는, 안타까운 시절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물론, 사회적 약자들이,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골목상권을 살려,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일,한시도 늦출 수 없는, 절체절명의 과제입니다.

 

이에 제8대 후반기 의회는, 현장에서 답을 찾아 합리적이고, 생산적인대안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지역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집행부와협심해, 소통과 협력의가치를되새기며,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문제는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공직자는 물론, 의원 여러분께서도 발로 뛰는 현장행정에 더욱 매진해 주시길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태백시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안 등 4건에 대한 민생 관련 조례안에 대한, 심의 의결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도록, 각종 조례안과 현안사업을 꼼꼼히 잘 살피어,미흡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심도 깊은논의를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제안사항을 시정에 접목하여, 추진중인 각종사업이, 조속히 성과를거둘 수 있도록,모든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후반기 의정의, 새로운 출발을 하는 시점에서,집행부에 몇 가지 당부사항을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복합민원 발생 시, 관련부서간 신속한 협업으로, 시민의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원스톱민원 처리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최근 들어, 복합민원 처리 지연으로, 시민들에게많은 불편을 초래하는일이,지속적으로 발생되고있습니다.

 

민원의 양적 증가와 복합다양화로, 일선에 계신,공무원 여러분들의업무추진에, 어려움이 있음을충분히 공감하는 바이나,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민원인 입장에서한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배려한다면, 시민들 또한 행정을 신뢰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기업 지원방안과 효율적인 투자유치 전략수립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지역은 심각한 고용난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일자리 감소로, 젊은 층 인구가 꾸준히유출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해서는, 향후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상황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산업기반 조성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기업체를 방문하고,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전 방위적 투자유치 활동을, 함께 전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더불어,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행정 및 재정 지원의 근거를 적극 제시하여, 기업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 지역경제에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온 역량을 집중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8대 후반기 첫 임시회를 시작으로, 태백시 발전을위한 힘찬 항해가시작 됐습니다.

 

앞으로 저는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우수천석(雨垂穿石)’각오로 지역 현안해결에 앞장서며, 선진 의정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민의를 대변하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지역경제를 살려, 청년이 돌아오게 하고, 시민들의 꿈을 실현하는행복한 도시, 기회의 태백을만드는 일에, 임기 마지막 순간까지도, 혼신의 노력기울이겠습니다.

 

끝으로 제8대 후반기, 태백시의회가 첫발을 내딛는,뜻 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신, 시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태백시민 및 공무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