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과 첨단기술의 만남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7/30 [20:24]

곤충과 첨단기술의 만남

박현식 | 입력 : 2020/07/30 [20:24]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농산물원종장(장장 류승근)은 7월 30일에서 8월2일까지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에 ‘곤충과 첨단기술의 만남’이라는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신성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강원도 곤충산업의현황과 첨단기술을 접목한 강원도 곤충산업의 역량을 홍보하였다고 밝혔다. 

 

강원도농산물원종장 잠사곤충팀은 2014년부터 ‘창의농업무한상상실’을 운영하여 ‘14년 재단이사장상 수상, ’15년 운영성과 S등급,‘19년 우수운영기관 사례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16년부터 농림부의 곤충스마트팜 연구과제를 수행, 농림부 곤충스마트팜 규격 및 지침을 확립하는 등 ICT기술을 곤충산업에 접목한 곤충스마트팩토리팜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 농진청으로부터 농생명자원관리기관으로도 선정되어 곤충자원의 계통보존, 육성에 빅데이터분석기법을 활용하여 수행하는 등 첨단기술의 융복합화를 더욱 노력하고 있다.

 

강원도농산물원종장 류승근 장장은 “이번 대한민국애완곤충경진대회에 초청받아 운영한 ‘곤충과 첨단기술과의 만남’이라는 부스를 통해 첨단기술을 활용한 강원도곤충산업의 발전상황과 역량을 적극 홍보하였고, 이를 계기로 수도권 시민에게 강원도 곤충산물의 우수성과 높은 기술력을 널리 알리게 되어 향후 도내 곤충농가의 곤충산물판매촉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향후 곤충전문산업화지원시설의준공과 더불어 곤충첨단융복합센터를 추진하여 도내 곤충산업의체계적인 발전과 타산업과의 첨단기술 융복합화를 통해 도내 농업에대한 인식전환과 소득향상으로 이어지게 하여 곤충농가경쟁력을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곤충과 첨단기술의 만남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