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관동별곡 송강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0/09/10 [23:54]

제12회 관동별곡 송강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0/09/10 [23:54]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은‘관동별곡’과 ‘사미인곡’으로 유명한 가사문학의 대가 ‘송강 정철’의 작품 세계를 기리고 전국 고등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제12회 관동별곡 송강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이번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은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본 문학대전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총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며, 공모 접수는 9월14일(월)부터 10월16일(금)까지 강원도민일보 전략국으로 하면 된다.

 

공모는 산문·시·시조 세 부문으로 진행되며, 고성군과 강원도민일보가 추천한 ‘고성의 멋과 맛’, ‘여행’ 두 가지 시제를 주제로 작품을 완성하면 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는 공모형식으로 개최함에 따라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면서도 코로나19로 위축된 전국 고등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 및 소양을 다시 높이고 지역 문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 강원도 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