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하는, '왕초보'를 위한 요가

송하연 | 기사입력 2020/10/09 [18:01]

앉아서하는, '왕초보'를 위한 요가

송하연 | 입력 : 2020/10/09 [18:01]

 

앉아서하는, '왕초보'를 위한 요가

 

요가요? 

예전에 해보긴 했는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저처럼 뻣뻣한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 것 같아요.'

 

강원경제신문과 함께하는 몬트리올에 사는 요가 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 송하연입니다. 요가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는 분들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면, 대부분 '나와 맞지 않다'는 의견이었는데요, 네 맞습니다. 요가든 어떤 운동이나 취미활동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나와 맞지 않으면 불편하고 하기 싫어지죠. 남들이 좋다고 하니, 억지로 하려고 하면 오히려 더 스트레스만 받게되구요. 그래서 이번주는 아무리 뻣뻣해도, 요가를 단 한번도 해보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할수 있는 요가스트레칭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스트레칭은 굳이 따로 매트를 준비않으셔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공간에서 몸을 가볍게 풀어준다는 생각으로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10min Neve done Yoga?- 왕초보 편을 찾아 보시면 오늘 알려드릴 자세외에도 다양한 스트레칭을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필라테스 운동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첫번째로 배울 동작은 사이드스트레치입니다. 

▲ 사이드스트레치  © 강원경제신문

 

STEP 1. 편안한 앉은자세를 취한 후, 천천히 오른손을 왼쪽 사선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POINT! 

-왼쪽 엉덩이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어깨의 긴장감을 풀고 스트레치해주세요.

  

STEP 2. 들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오고 숨을 내쉬면서 몸통 옆면과 팔을 길게 늘려줍니다. 

 

STEP 3. 2-3회 반복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치해주세요.

 

두번째는 두다리를 앞으로 뻗는 전굴자세입니다.

▲ 전굴자세  © 강원경제신문

STEP 1. 들이쉬는 숨에 척추를 곧게 펴주시고 내쉬는 숨에 천천히 상체를 접어 허벅지 쪽으로 가져갑니다.

POINT! 다리뒷면이 많이 당기시는 분들은 무릎을 접고 진행합니다.

 

STEP 2. 어깨가 귀에서 멀어지도록 어깨와 목을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시고, 길게 2-3호흡 유지합니다. 

무리해서 많이 내려갈 필요 없어요. 가슴이 허벅지에 안 닿아도 괜찮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조금 가까워지는 날이 올거에요!

  

 

세번째 자세는 앉은 전굴자세변형 입니다.

▲ 전굴자세변형  © 강원경제신문

STEP 1. 편하게 앉은 자세에서 손을 뒤로 보내 서로 깍지를 껴줍니다.

 

STEP 2. 두 손을 밀착시킨 상태에서 천천히 가슴을 앞으로 보내줍니다.

POINT! 견갑골을 서로 조여 가슴이 시원하게 열리고 어깨도 함께 스트레칭해줍니다.

 

STEP 3. 엉덩이를 바닥에 붙인상태를 유지하고 3-5호흡 이어갑니다.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쉽고 간단한 10분 스트레치 동작들이니, 유튜브 영상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고, 하시고 몸이 어떠셨는지 혹은 궁금한점이 있다면 영상 하단 댓글에 꼭 남겨주세요. 혹시 보고 싶은 영상 있으시면 알려주시구요.

 

건강한 몸을 갖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혹은 한달에 한번 결심하고 강도있게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단 몇분이라도 자신을 위해 매일 투자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주부터 앞에 알려드린 앉아서 하는 젠틀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을 좀더 열어주는 습관을 길러보는건 어떨까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