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 4차 산업혁명으로 고객만족

박현식 | 기사입력 2020/12/10 [21:06]

속초시시설관리공단, 4차 산업혁명으로 고객만족

박현식 | 입력 : 2020/12/10 [21:06]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광)과 카카오모빌리티(대표이사 류긍선), 알에스솔루션즈(대표이사 김형욱)은 속초시 공영주차장 정보화 연계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12월 9일(수) 오전 11시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실에서 체결하였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의 공영주차장 운영 노하우와 모바일 기반 스마트 주차 플렛폼의 혁신기술 공유(카카오 T 등)를 통하여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이용시 모바일 결제 및 무정차 출차(하이패스처럼 결제하는 방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진다. 카카오 T 모바일 앱 가입자는 국민 2천7백여만명으로사용자 접근성 편리 및 이용 편의 제공등 그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앞서,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대포 및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무인화 사업 추진하였으며, 행정안전부 감면 비대면 시스템 연동을 통한 경차 및 친환경자동차 등에 대한 서비스를 2020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병광 이사장은 “속초시를 찾는 많은 관광객 들에게 최신시설 제공,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 결제서비스 다양화 등을 통하여 만족도 향상에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공영주차장 정보화 업무협약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