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돌봄아동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20/12/30 [20:53]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돌봄아동 모집

박현식 | 입력 : 2020/12/30 [20:53]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센터장 박은미)은 2021년 1월 중에 원주태장LH천년나무 6단지 내 사회복지관에서 지역기반 아동돌봄서비스를 시작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의 교육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부모님들은 자녀의 돌봄에 대한 걱정 없이 직장에서 일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함께돌봄사업이다.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이사장 안희정)의 수탁 운영 중인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자기관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공동체 역량 함량을 유도하고 ‘원주 매지농악’과 ‘온마을 교육’등 특화돌봄으로 편성하여 이후 지역축제와 연계한 발표회를 통하여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 및 성취감 고취, 지역 자긍심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기본돌봄으로는 기초학습 지도, 독서지도, 안전교육, 신체활동, 진로교육, 급간식 제공을 통해 아동들이 부모님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충분한 교육적 지원 및 정서적 지원을 제공한다.  

 

박은미 센터장은“부모가 안심하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돌봄 안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하며 건강한 유년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한다.

▲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돌봄아동 모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