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참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수험서증정 원격교육 개강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1/07 [18:26]

도서출판참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수험서증정 원격교육 개강

강명옥 | 입력 : 2021/01/07 [18:26]

▲ 도서출판참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수험서증정 원격교육 개강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6월 중순 최신판 ‘한권으로 끝내는 직업상담사 2급’수험서를 최초 발간했다. 또한, 작년 9월말 ‘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3급’교재를 발간하고 연이어 12월 말 2020 최신판‘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2급’수험서를 발간했다. 토픽코리아에서 2021년 새해를 맞아 1월에 개강하는 기수에 한해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과목은 주택관리사 민법, 회계원리, 사회복지사1급 실천, 기초과정, 한국어교원3급 ①상/하 ②단기과정,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등이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고용보험 제도를 확대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자 하는‘국민고용보험제도’의 실시를 앞둔 이 시점에서 국가공인 직업상담사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미 고용노동부를 중심으로 자립지원상담사, 국민고용보험제도 담당 상담사 등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 조만업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석사 졸업, 가천대학교 경영대학교 고용&직업학과 주임교수, EBS상담학/심리학 교수, 구리YMCA 청소년진로상담아카데미 책임교수, 용인시(한국노동교육신문) 청소년상담사, 지방노동청 직업진로지도 팀장, NCS청소년상담복지분야 개발위원 등을 역임했다. 공동저자 김재영 교수는 커리어업 실장, 우송대 겸임교수,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전임교수,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전임교수, 건설근로자취업지원센터 센터장, 대학직업상담사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청소년상담사 3급·2급수험서는 저자들이 직업상담사 자격증이 탄생된 초창기부터 수년간 일선에서 직업상담사 과정을 강의하면서 쌓아온 강의 내용 및 기출문제분석, 출제경향 분석 파일 등을 토대로 집필한 것으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학습자들의 충실한 교과서가 될 것이다.

  

청소년상담사 2급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상담관련분야라 함은 교육학, 심리학, 아동복지학, 사회사업(복지학), 정신의학, 청소년(지도)학 등을 말한다.

  

청소년상담사 시험은 총 6개의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수과목으로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총 4가지의 과목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이 있는데 2가지의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청소년상담사3급·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위해 1월 6일에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재직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